안녕하세요, 한국에서 2박 3일 여행 갈 만한 곳 (세번째 부산 코스 포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와 비 오는 날 갈만한 곳 추천 4가지

한국 차 없이 당일 치기 여행 지역 2곳

2박 3일 여행 갈 만한 곳 3. 부산

세 번째는 부산입니다. 부산은 한국의 대표적인 해양 도시로, 활기찬 도시 생활과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에서는 해동용궁사, 해운대 해수욕장, 광안대교, 태종대, 감천 문화마을 등 다양한 명소를 방문할 수 있으며, 국제시장, BIFF 광장, 디오라마 월드 등 다양한 문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부산은 해운대, 광안리, 감천문화마을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는 도시입니다.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코스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다음과 같은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2박 3일 여행 부산 첫째날

1일차: 부산역 – 본전돼지국밥 – 초량밀면 – 감천문화마을 – 국제시장 – BIFF거리 – 18번 완당집 – 해운대 포장마차촌 – 부산힐튼호텔

부산역에서 도착하신 후, 본전돼지국밥에서 담백하고 맛있는 돼지국밥을 드세요. 부산의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본전돼지국밥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초량밀면도 괜찮습니다. 물밀면과 비빔밀면, 만두가 맛있습니다. 물냉면은 육수가 달콤하고 비빔밀면은 매콤하고 짭짤한 맛이 특징입니다.

초량밀면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하세요.

감천문화마을은 계단식 주거형태와 파스텔톤의 건물들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어린왕자 기념품이나 벽화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감천문화마을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국제시장으로 이동하세요.

국제시장은 부산의 전통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들이 판매되는 곳입니다. 씨앗호떡이나 비빔당면 등을 맛보세요.

국제시장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BIFF거리로 이동하세요.

BIFF거리는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 영화인들의 핸드프린팅이 있습니다. 영화의 분위기를 느껴보세요.

BIFF거리에서 18번 완당집으로 이동하세요. 18번 완당집은 독특한 방식으로 만든 작은 만두인 완당을 파는 곳입니다. 칼국수와 함께 드세요.

아니면 택시나 버스를 타고 해운대 포장마차촌으로 이동하세요. 해운대 포장마차촌은 해운대 해수욕장 앞에 있는 음식점 모임입니다. 회나 랍스터회 등을 즐기세요.

해운대 포장마차촌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부산힐튼호텔(숙소추천)로 이동하세요.

부산힐튼호텔은 해운대와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고급 호텔입니다. 편안하게 숙박하세요.

2박 3일 여행 부산 둘째날

2일차: 부산힐튼호텔 – 동백섬 – APEC 누리마루 – 해운대 – 송정해수욕장 – 송정카페거리 – 해동 용궁사 – 범어사 – 서면 – 롯데호텔

부산힐튼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동백섬으로 이동하세요.

동백섬은 해운대와 광안리를 연결하는 작은 섬으로, 아름다운 산책로와 전망대가 있습니다. 바다와 산의 풍경을 감상하세요.

동백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APEC 누리마루로 이동하세요.

APEC 누리마루는 2005년 APEC 정상회담이 열린 곳으로, 현대적인 건축물과 전시관이 있습니다. APEC 기념관이나 스카이라운지 등을 방문하세요.

APEC 누리마루에서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해운대로 이동하세요.

해운대는 부산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파도가 매력적인 곳입니다. 해수욕을 하거나 모래성을 쌓아보세요.

아니면 송정해수욕장도 좋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해운대보다 조용하고 깨끗한 해수욕장으로,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은 곳입니다. 서핑을 배우거나 관람하세요.

송정해수욕장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송정카페거리로 이동하세요.

송정카페거리는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다양한 카페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송정카페거리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해동 용궁사로 이동하세요.

해동 용궁사는 바다 위에 자리잡은 독특한 절로, 용의 조각상이 많은 곳입니다. 절의 아름다움과 신성함을 느껴보세요.

해동 용궁사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범어사로 이동하세요.

범어사는 부산의 대표적인 사찰로, 금동대불좌상이나 석가탑 등 다양한 문화재가 있습니다. 절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세요.

범어사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서면으로 이동하세요.

서면은 부산의 번화가로, 쇼핑과 먹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서면 로데오거리나 서면 시장 등을 구경하고 쇼핑하세요.

서면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롯데호텔로 이동하세요.

롯데호텔(추천)은 부산의 중심에 위치한 고급 호텔로, 시내와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전망이 좋습니다. 편안하게 숙박하세요.

2박 3일 여행 부산 셋째날

3일차: 롯데호텔 – 부산타워 – 용두산공원 – 자갈치시장 – 광안리해수욕장 – 광안대교 – 오륙도 – 태종대 – 감천문화마을

롯데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택시나 버스를 타고 부산타워로 이동하세요.

부산타워는 부산의 상징으로, 120m 높이의 전망대에서 부산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산타워에서는 VR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부산타워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용두산공원으로 이동하세요.

용두산공원은 부산의 역사와 문화를 담은 공원으로, 4.19혁명 기념탑이나 청사포 등 다양한 유적과 기념물이 있습니다. 공원의 풍경과 역사를 즐기세요.

용두산공원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자갈치시장으로 이동하세요.

자갈치시장은 부산의 대표적인 수산물 시장으로,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들이 판매되는 곳입니다. 시장에서 원하는 해산물을 고르고, 주변의 식당에서 조리해 먹을 수 있습니다.

자갈치시장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광안리해수욕장으로 이동하세요. 광안리해수욕장은 부산의 또 다른 인기있는 해수욕장으로, 백사장과 파란 바다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해수욕을 하거나 모래성을 쌓아보세요.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걸어서 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광안대교로 이동하세요. 광안대교는 부산의 랜드마크로, 밤에는 화려한 조명이 켜지는 곳입니다. 광안대교의 멋진 모습을 사진에 담으세요.

광안대교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오륙도로 이동하세요.

오륙도는 바다 위에 떠 있는 작은 섬들로, 오륙도 스카이워크라는 유리바닥의 다리가 있는 곳입니다. 바다와 섬의 풍경을 감상하고, 스카이워크에서 스릴을 느껴보세요.

오륙도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태종대로 이동하세요.

태종대는 부산의 동쪽 끝에 있는 공원으로, 바다와 절벽이 만나는 절경이 있는 곳입니다. 태종대 유람선이나 태좌케이블카 등을 이용하면 더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태종대에서 택시나 버스를 타고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하세요.

감천문화마을은 1일차에 방문했던 곳으로, 다시 한번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감천문화마을에서 마지막 저녁식사를 하고, 부산역으로 돌아가세요.

부산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