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도) 아이랑 가면 좋을 장소 3탄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이도) 아이랑 가면 좋을 장소 3탄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혼자여행) 조용하고 힐링되는 장소 TOP3

(오이도) 아이랑 가면 좋을 장소 3탄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섬으로, 각종 어패류가 많이 나는 관광지이자, 신석기 시대를 비롯한 각 시기의 유적이 여러 차례에 걸쳐 발굴되어 국가사적 441호로 지정된 중요 유적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들입니다.

선사유적공원

아이랑 가면 좋을 장소로 선사유적공원이 있습니다. 다양한 선사문화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선사체험마을과 움집 체험이 가능한 야영마을, 발굴터, 사냥터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신석기시대 패총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패총전시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 산책하기 좋은 억새길 등 다양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박물관

역사와 문화를 알아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빨간등대

대표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로,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빨간색으로 칠해진 등대가 바다 위에 선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전망대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갯벌체험

갯벌체험은 어촌체험마을에서 진행됩니다. 갯벌체험은 물때를 맞춰서 진행되며, 조개채취, 갯벌체험, 갯벌썰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갯벌생태체험, 갯벌썰매 등 갯벌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고, 수산물어시장, 횟집, 조개구이집 등에서 즐기는 해산물 등 먹을거리도 풍부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갯벌체험은 물때를 맞춰야 해 운영시간이 매일 조금씩 달라지지만, 이르면 오전 9시부터 시작합니다.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예약은 어촌체험마을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갯벌체험을 할 때는 반드시 갯벌화장실을 이용해야 합니다. 갯벌체험을 할 때는 반드시 물때를 맞춰서 진행해야 하며, 갯벌체험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갯벌 안전수칙을 숙지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갯벌체험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갯벌예약방법

갯벌체험은 매년 4월부터 11월초까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우천시는 갯벌체험이 취소됩니다.

어촌체험휴양마을 링크

갯벌체험요금

대인(중학생이상) : 10,000원

소인(3세~초등학생):7,000원

36개월미만: 무료

개인장화를 가지고오면 2,000원을 할인해주고, 호미, 바구니도 빌려주고, 체험 후 조개도 가지고 갈 수 잇습니다.

가는 방법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섬입니다.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하철: 2호선 오이도역에서 하차 후, 2번 출구로 나와서 버스를 타면 됩니다1.
  2. 버스: 시흥시내에서 오이도 방면으로 가는 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